놓지 마 과학! 3 - 정신이 공룡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3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주인공과 함께 하는 학습만화 '놓지마 과학!'이 출간되었어요. 벌써 3권이 출간되었는데 처음 출간되었을 때부터 정신이 가족의 이야기에 아이가 무척 관심을 가졌어요.

학습만화가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는 쉽지만 너무 학습에 치우치거나 만화적 요소에 치우치는 등 중간점을 잡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학습 만화가 많지 않았는데 철저히 재미 위주의 만화라고 말하는 '놓지마 과학!'은 아이들이 입장에서 엉뚱한 상상력으로 큰 호기심을 일으킬 수 있는 학습만화 시리즈인 것 같아요.

 

재미 위주의 학습만화라고 하지만 과학 교과와 연관된 생활 속의 과학적 질문 117가지를 풀어가면서 각 파트별 질문들이 교과서의 어느 부분과 관련이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교과 연계표가 수록되어 있어 일상 생활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교과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 생활 속의 일들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어요.

교과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주제가 일상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궁금증들이라니 과학이 어렵고 멀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그리고 1권과 2권에서 만날 수 있는 궁금증들도 표시되어 있어 기존에 출간된 시리즈에 대한 궁금증도 가지게 되네요. 시리즈가 계속 출간되는 것을 보니 아이들이 얼마나 많이 호응하는지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수시로 딸꾹질을 하는 아이에게 딸꾹질은 큰 고통인데 정신이 가족과 함께 딸꾹질을 하게 되는 원리와 딸꾹질이 날 때의 대처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낯선 의학 용어들이 있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생활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을 정신이 가족을 통해 만나보게 되니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엉뚱한 정신이 가족의 이야기 끝에 '과학 상식'이 수록되어 있어 좀 더 체계적으로 알고 싶을 때 깊이있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책 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도 엉뚱하고 발랄한 정신이 가족과 함께라면 과학 지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학습에 치우친 학습 만화가 아니라 재미 위주의 구성이라 아이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흥부와 놀부' 속에서 배울 수 있는 과학적 지식이 얼마나 많을지 생각해 보신 적이 있나요? 제비의 특성 및 지리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가질 수 있겠지만 '제비가 낮게 날면 다음 날 비가 온다'는 속담을 가지고 날씨와 제비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제비가 박씨를 물어다 주었다는 이야기만 생각해 보았지 제비가 나는 높낮이에 따라 다음 날 날씨가 변화할 거라는 궁금증을 가져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전래동화와 속담을 과학적 지식과 연계하여 풀어나가니 더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각 주제마다 엉뚱, 발랄, 유쾌한 정신이 가족을 만나니 책장이 술술 넘어가고 정신이 가족의 과학적 궁금증에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따라가다보면 과학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는 학습 만화인 것 같아요..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책으로 제격인 것 같아요.

정신,놓지마과학,학습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