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면 풀빛 그림 아이 59
이명애 그림, 허은미 글 / 풀빛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니 아이들은 산타 할아버지가 무슨 선물을 갖다 주실까 기대에 찬 눈빛으로 매일매일 날짜를 확인합니다. 책 속의 친구처럼 선물상자를 들고 들 뜬 모습으로 눈 내린 숲을 내지르는 모습이 그 어떤 아이보다 가장 행복해 보입니다. 흰 눈밭에 발자국 총총 남기며 뛰어가는 친구는 누구에게로 가고 있는 것일까요?

산타 하아버지를 만나는 것만으로도 들뜨고 그만큼 기쁜 일이 없을텐데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니... 정말 상상만으로도 입꼬리가 올라가는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네요.

 

친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할아버지를 뵈러 기차를 타러 가는 길인가봐요. 크리스마스하면 겨울방학을 떼어놓을 수 없으니 하나의 연결고리가 생기네요. 할아버지를 만나러 가는 기분좋은 마음에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면 어떨까? 라는 작은 상상을 해봅니다.

누구나 바라는 상상이지만 쉽게 하지 못했던 상상이 바로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6살 둘째는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가 될 수 없다며 작은 상상도 용납할 수 없는지 단호한 모습을 보입니다.

 

9살 첫째는 책 속의 친구처럼 친구들에게 나눠주고 남은 선물은 다 내꺼라며 웃어보이네요. 친구들에게 할아버지를 자랑할 수도 있고 이 선물 받을까 저 선물 받을까 끊임없이하던 고민을 크리스마스 전날에도 번복할 수 있으니 산타 할아버지를 할아버지로 두는 건 정말 멋진 일인 것 같아요.

트리무늬 속옷을 입은 할아버지 옆에서 친구들에게 나눠줄 선물을 정리하며 할아버지의 조수 역할도 할 수 있다니 이렇게 멋진 일이 또 있을까요?

 

빨간코 루돌프 들에게 밥도 주고 할아버지 옆에 앉아 썰매도 타고.. 바쁜 하루지만 상상할 수록 웃음이 가득한 일이 많은 것 같아요.

할아버지 썰매에서 친구들을 찾아가는 선물들을 바라보는 일만큼 멋진 일이 또 있을까요?

 

할아버지들은 산타 할아버지처럼 내가 원하는 많은 일들을 함께 해주시죠. 친구는 누구보다도 멋진 우리 할아버지를 무척 좋아하는 것 같아요.

핵가족으로 조부모와의 애착 관계가 예전만큼 돈독하지 않다고 하는데 할아버지를 사랑하는 친구의 모습이 무척 기특하게 느껴지네요. 자기가 받은 사랑을 자신도 나누어 주겠다는 작은 바램. 친구는 누구보다도 멋진 산타 할아버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산타 할아버지를 만나면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상상만으로도 아이들에게는 큰 기쁨이 되는 것 같아요. 밤하늘 몽환적인 일러스트 속 풍선을 단 썰매가 잊혀지지가 않네요.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할아버지,크리스마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