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MY JOB 교사 미래를 만나는 진로탐험 학습만화 시리즈 8
최재훈 글, 박종호 그림, 류대곤 감수, 김정아 구성, 안혜경.정영희 진로 탐색 콘텐츠 / 이락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미래를 만나는 진로 탐험 학습만화 시리즈인 Hello! MY JOB의 '교사'편을 만나보았어요. 이전에 '디자이너'편을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이번 '교사'편도 무척 기대가 되었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매일 만나는 '교사'를 어떤 직업으로 표현하고 풀어냈을지 궁금했어요. '교사'란 직업을 꿈꾸는 아이들도 많은데 '교사'라는 직업 분야가 한정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아이들이 '교사'라는 직업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궁금했답니다.

 

책을 읽기 전 차례를 살펴보면서 이루카와 구하리, 엘피가 떠나는 탐험을 살짝 엿보았어요. 차례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하고 멋진 선생님들을 보니 이번 탐험도 무척 기대가 되었답니다.

 

'교사'라는 직업을 그저 학교 선생님에 국한시켜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은데 음악가의 선생님, 과학자의 선생님, 불특정 다수를 위한 교육을 벌이는 선생님 등 많은 분야에서 멋지고 본받고 싶은 선생님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미래의 주인공을 키워 낼 교사의 꿈톨인 사명감과 책임감, 돕는 마음, 인내와 포용력을 키운다면 어떤 친구라도 멋진 교사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요.

그저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가 아닌 학생의 미래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고 바른 길을 찾아주는 선생님이 많아진다면 미래에는 더 멋진 친구들이 등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장애 아동이었던 헬렌 켈러를 품었던 설리번 선생님에게도 좋은 스승이 있었기에 희생적인 가르침이 있었다는 것도 알게되니 교사란 직업은 단순히 한 명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주변까지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Hello! MY JOB의 특징인 '진로 탐색'을 통해 현재 재직 중인 멘토들을 만나보고 교사가 되기 위해 준비할 것들고 필요한 마음가짐도 배우니 '교사'란 직업에 한 발 더 다가선 것 같았어요.

엘피의 드림레터를 통해 과거의 학교와 미래에 변화될 학교도 알게 되니 교사의 근무 환경인 '학교'에 대한 관심도 생긴 것 같아요.

Hello! MY JOB을 통해 교사의 꿈을 꾸게 된 아이가 훌륭하고 멋진 선생님들을 만나 멋지게 자라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Hello! MY JOB,교사,진로탐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