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돌고 도는 놀라운 물의 여행 - 우리 몸에서 강과 바다로, 다시 우리에게 돌아오는 흥미로운 물의 순환! 펼치고 당기고 들어 올리고 돌리며 익히는 활동 지식책
맬컴 로즈 글, 숀 심스 그림 / 사파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몸의 70%를 구성하고 있는 물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물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흘러가는지는 자세히 알지 못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우리 몸에서 강과 바다로, 다시 우리에게 돌아오는 신기한 물의 순환을 팝업과 플랩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지구에 물이 생기게 된 이유를 아시나요?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물로 가득한 소행성과 부딪히면서 물이 생겨나게 되었대요. 공룡도 마셨던 물이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물일 수도 있대요.
다양한 형태로 변할 수 있는 마법사같은 물은 우리에게 꼭 필요하지만 환경을 변화시킬 수도 있고 우리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어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페이지예요. 이쁜 색의 무지개는 비가 그친 뒤 빗방울이 햇빛에 반사되면서 만들어지는 거래요.
수증기가 되어 하늘로 올라간 물이 빗방울이 되어 땅으로 오게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요.
비구름이 까맣게 보이는 이유 등 아이들이 궁금해 했던 질문이 플랩으로 만들어져 있어 요리조리 들춰보는 재미가 있어요. 

 우리가 마시는 물이 우리 몸 속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도움을 주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인 '오줌'까지... 오줌의 삭으로 살펴보는 몸 속 수분상태와 오줌이 노란 이유까지... 아이들이 오줌이 왜 노란건지 궁금해 했는데 이젠 이유를 정확히 알 수 있어요.

 책의 마지막 장에는 책 속에서 나왔던 단어들의 설명이 있어서 어러운 단어는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원자,  분자,  기압 등 설명하기 어려웠던 단어풀이가 있어 큰 도움이 되네요.

장수는 적지만 각 페이지가 입체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물의 순환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과학책은 자칫 딱딱할 수 있는데 아이들의 호기심도 해결해주고 흥미로운 질문들을 던져주니 관심있는 부분은 깊이있게 접근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쉽고 재미있는 지식책으로 알맞은 책이예요.

물,물의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