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낮잠을 잘 때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 3
이순원 글, 문지나 그림 / 북극곰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 속에서 잠든 엄마의 모습이 '잠자는 숲 속의 공주'를 연상하게 합니다. 평온해보이는 엄마의 표정에서 엄마의 낮잠이 달콤한 것이라는 것을 알아챌 수 잇었어요. 화려한 색감의 일러스트이지만 둥글고 부드러운 선들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느낌이 듭니다. 엄마의 꿈 속을 여행하고 있는 듯한 일러스트 덕에 엄마가 꾸고 있을 꿈까지도 궁금해집니다.

 햇살 좋은 주말의 오후 모습 같아요. 청소기를 돌리고 있는 아빠의 모습과 편안하게 누워 애완묘와 행복해하는 아이의 모습에서 단란하고 행복한 가족이라는 것도 느낄 수 있었어요. 창 밖의 푸르른 초록 들판이 이국적인 느낌을 주네요.

 

주말 오후를 보내는 가족들의 모습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어요. 서로의 시간을 잘 보내고 있는 것 같아보이지만 엄마가 낮잠을 자면 엄마에게 묻고 싶은게 많아지는 건 왜 일까요? 필요한 물건도 찾을 수가 없고 이상하게도 엄마를 찾는 전화도 많이 옵니다.
왼쪽 하늘에 떠 있는 기구가 인상적입니다. 이전 페이지에서도 그려져 있었는데 무슨 의미의 기구인지 호기심이 많이 생깁니다. 평범한 일상이지만 특색있는 일러스트로 인해 책의 내용이 더 몰입하게 되고 보물찾기 하듯이 그림을 더 자세하게 보게 되네요.

 아빠 역시 아이와 다를바 없이 엄마의 단잠을 방해하고 맙니다. 지저분해진 주방 바닥을 보니 엄마의 부재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것 같아요. 창 밖으로 보이는 기구를 보면서 아이는 무슨 생각을 할까요? 한층 더 집 근처에 가까이 다가온 기구가 엄마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는 기구의 비밀찾기보다는 엄마가 없을 때 느꼈던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기 바쁘네요. 책 속 가정의 모습이 우리집과 다름이 없다는게 신기하대요.

 

낮잠을 자면서도 집안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엄마는 우리 집의 중심이래요. 구슬 속 엄마의 모습처럼 엄마는 집을 항상 가슴에 꼭 품고 생각한다는 것을 아이들이 많이 느낀 것 같아요. 엄마라는 존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아이들이 많이 느꼈다고 하네요. 엄마의 소중함을 아이들이 느끼고 앞으로 집안 일도 도와준다고 하니 왠지 흐뭇한 생각이 드네요.
기구의 비밀은 정확히 알아내지 못했지만 꿈같은 일러스트와 그림들이 여러가지 생각을 갖게 하는 책이었던 것 같아요.

낮잠,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