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달에 가서 해바라기 심는 법 - 간단하지만 대단한 24단계 계획 스콜라 똑똑한 그림책 6
모디캐이 저스타인 글.그림, 이정모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자전거를 타고 달에 가서 해바라기를 심는다니 황당하지만 궁금해지는 책이에요. 대단하지만 간단하다니 더욱 관심이 가네요.

 

 

밤하늘 달의 모습이 슬퍼보이자 달을 외롭지 않게 하기 위해 달에 해바라기를 심기로 결심하는데 너무 바쁜 친구는 달에 갈 수가 없다네요. 그래서 달에 해바라기를 심을 친구는 바로 너~!

 

 

아이들의 상상력은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황당해보이지만 진지하게 해바라기 심는 계획을 24단계로 설명하고 있어요. 24단게를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들도 필요하다면 기꺼이 빌려주는 친구 덕에 정말 간단하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가 있어요. 달까지 국기봉을 쏜다니 가능할까 싶지만 아이는 지구에서 달까지의 거리도 잘 알고 있어요. 나사(NASA)에 편지도 보내는 친구 모습을 보니 준비성이 정말 철저하다고 느껴지네요.

 

 

부모님도 설득하고, 우주복도 빌리고, 외줄에서 자전거타기 연습까지 끝났다면 해바라기씨를 잘 챙겨 우주로 출발~!
우주까지 페달을 밟는다면 마주하게 될 풍경은 어떨까요? 여러가지 인공위성도 보고 중력에 적응하는 친구의 모습이 굉장히 즐거워 보여요.

 

 

달에 도착하면 바로 해바라기를 심어요. 지구와 다른 씨앗심기는 어떤 모습일지 친구의 예상은 맞을까요? 기념품까지 챙겨들고 집으로 돌아오면 이 멋진 계획은 성공하게 됩니다. 앞으로 친구가 바라보게 되는 달은 해바라기와 함께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겠죠? 

책을 읽고 난 아이가 알고 있는 우주지식을 쏟아내기 시작하면서 맞는 부분도 있고 안되는 부분도 많을 것 같다고 이야기하네요. 지금 당장을 이루어지지 못할 일 같아보여도 먼 훗날엔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가능할지도 모르니 달에 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자고 이야기 해줬어요. 불가능해보이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단계별로 제시된 이 방법에 왠지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게 되네요. 달과 지구의 다른 점과 같은 점을 찾아보며 궁금증을 해결해나가는 아이의 모습을 만나게해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