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키치키 쿵푸치킨 1 : 진짜 영웅의 탄생 치키치키 쿵푸치킨 1
신디 마르코 지음, 이원경 옮김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최근 어밴저스가 개봉하면서 아이들의 관심이 영웅에 쏠려있는 것 같아요. 그런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는 새로운 영웅의 등장~! 바로 쿵푸치킨과 쿵푸달걀입니다. 어딘가 어색해 보이긴 하지만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해 집니다.

 

책의 주인공인 치키의 모습입니다. 치키는 여느 닭크시티의 닭들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놀라운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학물질통에 빠진 이후로 위험을 감지하고 강력한 힘을 갖게 되었죠.

 

좋은 영웅이 되기로 맹세한 쿵푸치킨과 쿵푸달걀.
하지만 악당이 없어 평범한 닭으로 지내는데 소풍 간 깃털마니날려축제에서 꼬리깃으로 위험을 감지하게 됩니다.
갑자기 주변의 닭들은 털이 몽땅 빠져 홀닭이가 되고마는 신기한 일들이 벌어지게 되고...

 

드디어 영웅으로 변신할 순간. 늘 가지고 다니는 쫄쫄이를 입고 변신한 치키와 삐야기는 홀닭이가 된 닭들을 구하기 위해 단서를 찾아다니고 쭈뼛할매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합니다.
쭈뼛할매의 맹공격에 자신감을 잃기도 하지만 우리의 쿵푸치킨은 용기내어 다시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노력합니다.

 

책의 부록으로는 책 읽는 아이들의 영웅테스트를 위한 숨은 그림찾기가 있어요. 구석구석 눈 크게 뜨고 찾다보면 주의력과 관찰력이 향상되는 것 같아요. 초까지 재가며 숨은 그림찾는 아이의 모습이 귀엽게 느껴집니다.

책을 받자마자 읽고 독서통장에 쓴 아이의 독서일기예요. 1학년이지만 간단하게 자신의 느낌을 적어 놓았네요. 초능력을 가진 영웅이 멋지게 보였나봐요.
닭크시티, 닥터 꽥, 홀닭이 등 책 속의 단어들의 개그콘서트의 '닭치고' 코너를 연상시킵니다. 유행어와 재미있는 말에 열광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단어선정에 신경쓴 느낌을 받았어요. 평범한 모습의 치키와 삐야기가 영웅으로 변신하는 모습이 재미있게 표현됐고 일러스트도 익살스러워 자꾸 손이 가게 하네요.
손에 들고 다니며 쉽게 읽을수 있는 책인 것 같아 아이 읽기 독립용으로 권해주기에 좋은 것 같아요. 시리즈로 출간되어 다음권도 기대하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