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 2 : 누굴까? 왜일까?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20
올리비에 탈레크 글.그림, 김벼리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책의 판형부터 새로워요. 폭이 좁고 가로로 길게 나온 책이라 손이 작은 아이들도 한손 쏙~ 잡을 수 있어서 나들이가거나 여행갈 때도 가볍게 챙겨갈 수 있어 좋네요. 책 읽어준지 하루만에 책 제목인 '누굴까? 왜일까?'를 마법주문처럼 외우고 다니는 아이를 만날 수 있었어요.

 

수수께끼 그림책이라는 책제목처럼 책의 윗장에는 수수께끼 상황이 그림으로 제시되어 있어요. 아랫장에는 수수께끼의 주인공이 될 친구들이 그려져 있네요. 책의 활용법을 읽기도 전인데 아이는 세번째 친구가 머리카락에 눈이 가려서 외투를 두고 간것 같다며 이야기를 만들어내네요. 비록 정답은 아니지만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책을 즐기는 아이를 만날 수 있었어요.

 

숨은 그림찾기처럼 구석구석 숨어있는 친구들도 찾아볼 수 있어요. 숨어있는 친구들만 잘 찾아봐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수 있었어요.

그림들도 정말 귀엽죠? 올리비에 탈레크의 그림은 따뜻한 느낌이 들어요. 기존 그의 작품들도  선은 강하지 않지만 색의 대비가 잘 이루어져 아이들이 관심같고 보는 것 같아요.

 

책의 뒷장에는 수수께끼 그림책의 활용법과 정답이 수록되어 있어요. 그림을 그려볼 수도 있고 대사를 만들어볼 수도 있어서 활용법은 무궁무진한 것 같아요. 책을 볼 때마다 아이의 생각은 조금씩 달라지니까 매번 새 책을 보는 느낌도 들었어요.
각각의 그림마다 '왜 그렇게 생각해?'라고 물으니 아이도 그림을 보면서 생각하고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가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검색해보니 1권도 같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잘보고 저도 아이와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구매해서 읽어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