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페넬로페는 지구를 사랑해요 ㅣ 페넬로페 지식 그림 동화 14
안느 구트망 글, 게오르그 할렌슬레벤 그림, 최영선 옮김 / 카멜레온북스 / 2015년 3월
평점 :

아이들이 좋아하는 페넬로페. 캐릭터로 익숙하고 주변 다양한 곳에서 만날볼 수 있어 친숙한 친구예요.

아빠와 유도를 배우러 가는 페넬로페. 페넬로페의 아빠는 지구를 위해 유도장까지는 자전거를 타고 가자고 하시네요.
지구를 위하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페넬로페는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그냥 스쳐지나가기 쉬운 일상 중의 하나인데 페넬로페에겐 그렇지 않았나봐요.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지?' 라고 딸아이에게 물으니 분리수거라고 말하네요. 페넬로페 역시 집으로 와 엄마가 분리수거를 잘 했는지 확인해 봅니다. 엄마입장에선 황당한 일이겠지만요.
페넬로페는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행동을 찾아나섭니다. 물론 약간의 문제는 있지만 페넬로페의 엄마와 아빠는 모든 상황에 화를 내지 않고 페네로페의 의견을 존중해 주시네요. 욱하는 성격의 저는 반성했습니다.

지구를 위해 종이도 아껴가며 그림을 그리는 페넬로페. 장난꾸러기이긴 하지만 이유를 알기 때문에 미워할 수가 없네요.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지구를 아껴준 페넬로페를 만난 딸아이는 무섭다며 켜고 다니던 화장실의 불을 끄고 다니네요. 다음에도 페넬로페를 만나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