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밖으로 나온 늑대
티에리 로버레히트 글, 그레고아르 마비르 그림 / 그린북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고양이를 보고 깜짝 놀라는 까만 늑대의 모습이 어딘가 낯설어 보입니다. 늑대라기엔 왜소해 보이고 크고 동그란 두 눈이 토끼같아 보이네요.
책 장에 꽂혀 있던 책 속에서 떨어진 늑대는 낯선 환경때문에 겁을 먹는데 거기다 자신을 보고 입맛 다시는 고양이때문에 이리저리 동분서주하게 됩니다.

떨어졌던 책 속으로 돌아가려하지만 페이지를 잘못찾아 다른 주인공들에게 면박만 받고 쫓겨나는 늑대.
고양이를 피해 이 책 저 책 들어가보지만 늑대가 있어야할 책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만나게 된 빨간 소녀. 소녀는 늑대가 등장하지 않아 책 내용처럼 할머니댁으로 갈 수 없어 속상해 하는데요, 이 때 늑대는 자신이 그 늑대역을 하겠다고 합니다. 누구보다 늑대의 역할을 잘 알고 있으니까요.
늑대가 나온 '일곱마리 아기 양'은 어떻게 됐을까요? 늑대가 나타나지 않아 엄마 양이 집으로 돌아오지 못하는 건 아닐까요?
늑대가 등장하는 명작동화를 찾아보니 '아기 돼지 삼형제'도 있네요. 늑대가 없더라도 바람이 많이 불면 둔 돼지 형제들은 막내돼지 집에 갔을 것 같다고 얘기하네요.
아이와 알고있는 동화의 내용을 바꿔 얘기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기존의 책 내용을 정확히 인지해야 이야기를 바꿀 수 있으니 책을 잘 읽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서 아이가 이야기꾼이 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