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주일이면 나도 생성 AI 전문가
장민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월
평점 :
요즘엔 그냥 인공지능이 아니라 생성형 인공지능을 이용한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전에 우리가 알고 있던 인공지능과 생성형 인공지능이 구분되는 이유도 궁금했는데 각 분야의 기술에 대해서 굉장히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데이터를 통해 모델을 만들어내던 분석형 인공지능에서 새로운 데이터를 생성해 내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데이터의 창의력이라는 부분에서 굉장한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미드저니를 활용한 이미지 생성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하고 있는데 미드저니가 이미지를 굉장히 잘 만든다는 이야기는 들어 알고 있으나 유료화되어 직접 실습해 보지는 못했고 디스코드에 가입하여 생성된 이미지를 살펴보았다. 프롬프트로 이처럼 디테일한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니..
요즘 급부상하고 있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라는 직업에도 흥미가 생겼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책에서 다루어주고 있다. 인공지능에게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프롬프트를 계획적으로 관리하고 디자인하는 과정이 무척 흥미로워 보였다.
책에서 미드저니 이외의 다양한 사이트를 소개해 주고 있는데 그 중 뤼튼을 이용하여 이미지 생성을 해 보았다. 뤼튼은 한국어 프롬프트를 이용해 명령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가 있었다. 프롬프트가 얼마나 자세하게 주어지는 지에 따라 생성되는 이미지가 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프롬프트가 디테일해 질수록 책에 나온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가 생성되어 굉장히 신기했고 프롬프트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생성형 인공지능은 여러 사이트를 통해 경험해 보았지만 이 책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은 수익화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었다. 온라인 아트 판매나 마케팅 자료 생성, 온라인 콘텐츠 생성 등 수익성과 연결지어 사용해 보니 오히려 그 확장성이 넓게 보였다. 그리고 생성된 이미지를 수익화 할 수 있는 사이트도 소개해 주니 정보를 찾아보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미드저니를 이용해 이미지를 생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롬프트의 실예를 싣고 있어서 실제 미드저니로 작업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기회가 되면 미드저니로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고 온라인 상품에 프린트하여 출판해 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