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파이썬 EASY! - 기초부터 활용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감무철 지음 / 책밥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밥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어렵다는 인식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코딩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엔트리나 스크래치 등의 블록코딩이 개발되었지만 결국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C언어나 자바보다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파이썬'을 배워볼 수 있는 책이 있어서 만나보게 되었어요. 비전공자의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었어요. 파이썬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언어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았지만 아이와 함께 쉽게 실습해 볼 수 있을지는 조금 걱정이었어요.


파이썬을 실습할 수 있는 아나콘다 사이트에서 아나콘다를 다운받아 실행해 보았어요. 하위 프로그램까지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더군요. 아나콘다의 화면구성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차근히 도전해 볼 수 있었어요.

구름이라는 사이트에서도 파이썬을 실습해 볼 수 있다길래 구름 사이트에도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해보았어요. 화면구성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프롬프트 쉘은 같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실습해 볼 수 있었어요.

파이썬이 굉장히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파이썬이 활용되는 몇 가지는 책 후반부에서 연습해 볼 수 있다니 기대가 됩니다.

다른 언어보다 프로그램을 완성시키는 속도도 무척 빠르고 이스터에그들도 만나볼 수 있으니 괜히 친해진 기분이 들었어요.

실습위주의 프로그래밍 책들도 많은데 기본적인 데이터 설명부터 다양한 예제를 통한 프로그래밍 설명이 있어서 처음부터 차근히 이해하며 따라하기 좋았어요.

아직 많은 부분을 해보진 못했지만 조금씩 하다보니 익숙해지고 재미를 느낄 수 있네요.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기초문법 이외에도 활용가능한 예제들이 있어서 앞으로 더 공부할 수 있는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파이썬, 프로그래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