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회사에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 먹구구식 회사에서 성공 회사로 바꿀 최고의 현실 지침서!
조현우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 제목을 보고 '엇~'하는 감탄사가 나온 책...

회사 경영시 사장님들이 가장 많이 하는 착각과 문제점들에 대해, 그리고 그 해법에 대해 정리해 놓은 책이다. 회사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지만 여러 사람과 협업하고 성과를 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고 방식의 변화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사장님들이 가장 흔히하는 실수는 사업체 컨설팅시 문제점은 바로 사장의 잘못이 아니라 직원의 잘못이라는 것.. 이것은 누구나 쉽게 하는 잘못인 것 같다. 나의 취향을 강요하고 라떼를 권유하는 사고 방식이 얼마 전에 본 프로그램 '써클'을 떠올렸다. MZ세대와 꼰대들의 의견차이.. 누구의 잘못이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불만이 쌓이고 점점 더 거리감이 커졌던 것...

무슨 일이든 비전을 가지고 계획을 세우고 구성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현재의 문제에 주먹구구식으로 대처하다보면 추후에 얼마든지 곪고 덧날 수 있다는 것...

나 역시도 단체생활 속에서 조직의 역할이 제대로 분배되지 않고 진행될 때 시간이 지날 수록 마음 상하고 그로인해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굉장히 공감되는 부분이 있었다.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다.

주변 사람들이 회사생활 속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큰 힘이 되어줄 수 없어서 안타까웠던 적이 있는데, 대표자 분들이 이 책을 읽고 다시 한 번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조직 속에서 나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그렇지 않다면 내가 속한 조직을 어떻게 변화시켜 나가면 좋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모두가 나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면 현재의 내가 속한 조직을 좀 더 발전시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