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빛 도깨비 쿠비 2 - 귀범산 호랑이의 비밀, 당찬 소녀와 달도깨비의 운명 개척 대모험 금빛 도깨비 쿠비 2
김성주 지음 / 아울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었던 금빛도깨비가 어느새 5권까지 출시가 되었더라구요. 1권 읽고 다음 책은 언제 출간되나 지켜보고 있었는데 한동안 바쁘다고 서점을 안다닌것 같네요.

올 컬러판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금빛도깨비 쿠비는 정말 영화로 출시되기를 기다리는 책 중에 하나예요.

돌아가신 줄로 알았던 엄마를 찾기 위해 집을 나선 세하와 달의 기운을 가진 쿠비. 귀범산에서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겪으며 아빠를 만나게 된 것도 잠시 세하는 호랑이에게 납치되고 맙니다. 세하를 찾기 위해 산을 이리저리 뛰어다녔던 아빠의 눈 앞에서 금방 사라진 세하... 뒷 이야기가 정말 궁금했어요.

도깨비에게 반감이 큰 아빠지만 세하를 찾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쿠비는 무시할 수 없는 존재인 것 같아요. 쿠비에게 핀잔과 구박을 주지만 사라진 아내와 세하를 추억하게 하는 존재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호랑이에게 잡혀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는 속담처럼 세하는 씩씩하게 호랑이와 지내고 있습니다. 어쩌면 호랑이가 세하를 잘 보살피고 있다는 표현이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울그락불그락 무서운 외모와 달리 세하의 끼니를 챙겨주고 세하가 좋아하는 열매를 안겨다 주는 호랑이는 미워할 수가 없네요. 사람의 옷을 입고 있는 호랑이의 모습에 무슨 사연이 있는 건 아닐지 궁금해 집니다.

벌레에 물려 도깨비들의 뿔을 자르고 귀범산 이곳저곳을 어지럽히던 산군에겐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율비왕자를 맹렬히 추종하는 소리는 왜 세하 일행을 괴롭히고 귀범산에 문제를 일으키는지 소리의 사연도 궁금해 집니다. 등장인물이 늘어날 수록 그 속깊은 이야기들이 궁금해지는 금빛도깨비 쿠비... 얼른 다음 편도 구매해서 읽어봐야겠어요.

책의 뒷편에는 세하의 관찰일기가 있어서 등장인물들의 뒷이야기도 알 수 있어 이야기의 부족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3권에서 새로이 등장한다는 저승사자도 얼른 만나보고 싶네요. 아이들은 몇 번을 읽어도 매번 새로운 책을 읽듯이 열심히 읽네요. 얼른 다음 편을 만나봐야 할 것 같아요.


쿠비,금빛도깨비,귀범산,호랑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