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층 나무 집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 시공주니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100층을 넘어선 나무집! 매번 13층씩 올리다니 테리와 앤디의 상상력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사춘기 아아들의 머리 속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나무집을 읽다보면 우리 아이를 좀 더 이해하기 쉬운 것 같아요.

104층 나무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장소와 아이템들. 컬러로 보니 나무집이 더욱 궁금하고 기대가 커졌요. 앤디와 테리의 일상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날이 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마쉬멜로  치약을 사용하다 충치가 생긴 앤디의 이빨 이야기로 104층 나무집은 시작됩니다. 충치의 고통이 얼마나 큰지 앤디의 모습만 봐도 충분히 알 수 있었어요. 원고를 기한내에 완성해야하는 앤디에게 충치는 큰 걸림돌이 되고 테리와 질은 앤디의 충치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멀리 날아가 버린 앤디의 이빨을 찾아 에베레스트 산까지 올라가는 친구들. 에베레스트 산을 어떻게 올라갈까요? 우리가 생각하는 평범한 방법은 아니겠죠? 매번 기발하고 특 이한 물건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이 엉뚱해 보이기도 하고 해결되는 모습에는 입이 떡 벌어집니다.

동화책에서만  보던 이빨 요정이 크레인을 이용해 이빨을 가져가고 2달러를 두고 가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어요. 이빨요정을 기다리는 앤디의 설렘도 이해되고 이빨요정을 쫓아가는 테리의 모습도 이해가 되었어요. 폭죽이 되어 빛을 내는 이빨의 모습은 잊을 수 없을 거예요.

원고를 재촉하기만 하는 줄 알았던 큰코 편집장님이 곰들을 위해 출판을 서둘러주는 모습도 새로웠어요. 짧지만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책 페이지 하단에 말장난이 적혀 있어서 책을 읽을 때마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동생과 말장난 개그를 하며 104층 나무집을 놓지 않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다음 나무집도 기다려지네요.

 

나무집, 104층나무집,앤디,테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