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 한밤중 놀이공원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레온 이미지 지음, 신주리 옮김 / 다락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한 사건 속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도도탐험대의 이야기는 프롤로그부터 무척 신선하고 흥미진진했어요. 어린 친구들이지만 낯선 사건에 겁내지 않고 다가가 궁금함을 해결하는 모습이 무척 멋졌답니다.
요즘 방탈출 프로그램도 많아서 아이가 주변 환경을 둘러보고 단서를 찾는 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는 호기심과 상상력이 많은 아이들에게 딱 알맞는 책인 것 같아요.

 

미스터리한 사건에 겁내지 않고 관심을 가지는 도도탐험대. 대관람차를 타던 아이들이 사라져 문을 닫게 된 폐 놀이공원에 가게 되는 도도탐험대.
놀이공원에 가기까지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도도탐험대에겐 무섭거나 어려운 일이 전혀 없는 것 같아 보였어요. 엄마인 제가 봐도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도 척척 해결해 나가는 도도 탐험대!
계속 제시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추어야 다음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는 형식이라 퀴즈를 싫어하는 친구들이라도 퀴즈를 맞추기 위해 다양하게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전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추리 퀴즈 소설 형식이라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퀴즈가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매직카드'만 있다면 걱정이 없었어요. '매직카드'를 갖다 대야만 확인할 수 있는 정답란이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했던 것 같아요.

책의 뒷편에는 사건을 해결하면서 접했던 미스터리했던 현상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어서 아이들의 궁금증 해결에도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미스터리 사건을 잘 해결했다는 증명서와 스스로 잘하는 부분을 인정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스티커도 제공되고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책의 두께가 다소 두껍지만 컬러로 그려진 일러스트와 다양한 미스터리 추리 퀴즈들이 있어 책 한 권을 읽는 시간이 짧게만 느껴지네요.
아깝에 놓친 사신을 다음 시리즈에서 잡을 수 있을지 사신은 어떤 인물일지도 무척 궁금합니다. 얼른 다음 시리즈를 만나봐야할 것 같아요.

 

 

찰리9세,도도탐험대,추리,미스터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