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집밥
하야카와 유키코 지음, 강인 옮김 / 사계절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키나와의 가정식을 소개하는 요리책입니다. 특이하게도 사진으로 구성된 요리책이 아니라 일러스트로 만나는 요리책이라는 점이 무척 신선하고 연출된 사진이 아닌 곱고 부드럽게 채색된 일러스트라 책을 보기에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아이들과 함께하는 해외 여행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지역이 바로 '오키나와'인데 일본이지만 지리적으로 일본과 많이 떨어져 있어 류큐왕국이라는 독립 왕조로 오랜 세월 존재했기에 일본과는 전혀 다른 문화를 만나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본 음식과는 얼마나 다를지 무척 기대가 되고 궁금해 졌어요.

 

작가는 오키나와의 집밥을 소개하면서 손쉽게 식사를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가르쳐 주고 있었어요. 각 계절별로 만나볼 수 있는 식자재로 요리한 오키나와의 집밥은 실사가 아닌 일러스트임에도 오감을 자극했습니다.

섬이여서 해산물 요리가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오키나와 섬 채소를 중점적으로 소개해 주는 요리가 많아서 놀라웠어요. 섬에 다양하고 영양가 높은 채소들이 많다는 사실에 놀랐고 요리법도 간단해서 집에서 충분히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각 섹션마다 오키나와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 설명과 일본어와는 전혀 느낌이 다른 오키나와어를 배울 수 있어서 다음에 오키나와 여행가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우리가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식자재를 이용한 요리들도 많아 우리나라와의 조리법 차이도 비교해 보고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요. 한 나라의 음식을 통해 그 나라의 특징과 환경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그 사실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어요.

 

 

오키나와, 집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