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빨간 로타의 비밀 1 - 사방이 토끼야! 볼 빨간 로타의 비밀 1
알리스 판터뮐러 지음, 다니엘라 콜 그림, 이명원 옮김 / 제제의숲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사춘기 여자아이들의 또래문화와 생각을 이해하고 맞춰주는데 큰 거리감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 이런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사춘기 아이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친구들과 어떤 생활을 하는지 알아보는 것은 무척 중요한 것 같아요. 아이들도 나와 비슷한 또래를 책에서 만나고 내가 실천하지 못했던 행동들을 주인공이 해내는 것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로타의 이야기가 무척 반가웠어요.

올해 5학년이 된 로타는 말썽꾸러기 쌍둥이 남동생과 마음이 통하는 단짝 친구 샤이엔이 있고 애완 동물을 무척이나 키우고 싶어하는 사춘기 소녀입니다. 4학년 딸아이와 무척이나 공통점이 많은 로타의 일기를 보면서 아이의 일상과 생각을 조금 엿볼 수 있었어요.

누나를 상대로 장난치기 바쁜 동생들을 응징하는 로타의 모습을 보니 첫째라서 동생에게 양보하고 엄마, 아빠에게 혼나는 아이의 모습이 아른거렸어요. 평범한  일상이지만 하루도 평온하지 않은 로타의 생활에 웃음이 나기도 하고 안타까움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또래 친구와의 생활도 엿볼 수 있었는데 친구들간에 생기는 위화감, 거리감도 볼 수 있었고 친구와 무엇을 하고 노는지도 알 수 있었어요. 엄마 눈에는 부족해 보이고 불필요해 보이는 일들도 아이들에게는 활력소가 되고 아이들간의 유대감을 강하게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어요.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어서 고군분투하는 로타의 모습을 보니 로타처럼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어하는 아이의 마음을 읽어줘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평범한 일상도 되돌아보게 만드는 로타의 비밀이 더 궁금해 지는 책이었어요.

로타,사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