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대신 말
도원영 외 지음 / 마리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욕 "

초등학생만되어도 욕하는 아이들을 쉽게 볼수있다. 놀이터에서 가만히 지켜보면 기가막힐정도다

누구나 쓰면 안된다는 사실은 다알고있다

알고도 쓰게되는이유는 무얼까? 욕은 왜쓰게되는걸까?

영화나 유튜브 영상들에서도 쌘척. 강한척. 막말하면서 시선집중되는게 대단하다고 생각하며 보여주려고하는 영상들이많고

아이들은 그걸보고 배우기는거 같기도 하다.

욕 대신 다른말이 생각나지 않는다고?

출처 입력

금쪽이를 통해서도 본적이 있다. 이유도없이 습관적인 욕

욕을 습관적으로 한다면-> 욕을 대신할 다른 말을 같이 찾아서 다른 말 하는방법을 추천해주었다.

( 자주쓰는 욕대신 하고싶은단어 찾기 ㅡ욕이 하고싶을땐 ~~사과 ! 화날때도 사과~~이렇게 약속하기)

욕대신말

이책은 생활속 이야기를 그대로 옮겨놓은거같아서 읽어나가기 너무 좋았다.

아이가 함께 읽으며 하하하하 웃는다. ~나도 그랬는데~애들다그래~맞아 맞아~어어어 ㅋㅋㅋ

< 언어생활에도 자가진단이 필요해! >

진단을 통해서 나스스로가 어떤말을쓰고 어떻게 해야하는지에대해서 스스로 반성하고 깨닭을수있게 되었다.

< 부록! 욕과 비속어 >

사용되고있는 욕과 비속어들속에 이유와뜻도 모르는것들이 많은데 이책을 통해서 이해하게되었다.

또라이 ->돌+아이 /

초등을떠나 부모가 함께읽어도 좋은책!

혹시나 부모인 내가 아이앞에서 나도모르게 쓰는 욕이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준다.

글을 읽기 싫어하는아이도 쉽게 접할수있게 만화삽화로 이해가 더 쉽게 되어있다.

초등필독서 / 청소년필독도서 강력추천합니다


네이버 미자모카페를 통하여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 입니다

#욕대신말#마리북스#욕#초등추천도서#초등추천#10대도서#10대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