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도 모르면서 - 알아가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내 감정들의 이야기
설레다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많은 꼭지의 글이 사람들의 마음을 어쩜 잘 표현해냈을까. 어떤 글은 이해가 남 되지만 그래도 쉽게 공감이 간다. 언어의 마술사처럼 표현력도 좋다. 마음의 내밀한 면도 잘도 표현하고 있다. 아마도 많은 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본 듯하다. 앙증맞은 토끼와 함께 그려진 이야기가 가슴에 와 닿는다. 처음 접하는 설레다 님의 책을 통해서 들여다 본 내 마음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책을 읽은 수많은 독자들은 스스로의 이야기라고 느낄 수 있는 얘기이기에 공감하는 바가 많은 것도 같다. 내가 스스로에게 들려주는 독백과도 같은 얘기라서 마음이 애잔하기도 하다. 타인과의 만남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하고 싶은 내면의 얘기라고 해도 좋을 듯싶다. 주변의 누군가를 잘 안다고 자부했던 내 경솔함이 새삼 부끄럽다.

 

이 책을 읽고 그동안 소소하게 느꼈던 내 마음을 새로운 나를 통해서 알았다는 것이다. 그동안 나도 몰랐던 내 마음 속의 느낌을 알게 해준 저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 우리는 늘 얘기한다. 누구보다도 내 마음을 내가 잘 안다고 큰소리치지만 정작 스스로의 마음은 잘 모르는 게 자연스럽다. 누구나 그렇다고 생각된다.

 

바쁜 일상 속에서 본 설토와 당근도 아마 그러리라고 생각된다. 때로는 스스로의 감정에 젖어 슬픔에 빠지기도 하지만 정작 본인도 자신을 깊이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게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다만 누군가 의 다정한 토닥임이 있다면 비로소 내 감정 밑바닥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귀 기울여보는 정도다. 예쁜 그림 속과 함께 읽고 본 글 모두가 동화 속의 얘기 같다.

 

이제부터라도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심어준 저자에게 감사한다. 이 책을 읽고서 하루에도 여러 번 나를 잘 안다고 위안을 삼았던 과거의 내가 부끄러워진다. 이제부터라도 나를 객관적으로 보는 시각을 가져야겠다. 다른 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볼 게 아니라 내 마음을 좀 더 심도 있게 들여다보자. 좀 더 새로운 나의 행복을 위해서라도 세심하게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