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사랑을 쓰다
아뜰리에 소피 지음 / 별글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살면서 사랑만큼 중요한 게 또 있을까누군가는 사랑을 해 보지 못한 사람은 인생을 논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그만큼 인생에 있어서 사랑보다 더 중요한 게 없다는 뜻이리라심리학의 대가인 알프레드 아들러 또한 사랑이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누누이 설명하고 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로 꼽히는 사랑누구나 아름다운 사랑을 꿈꾸지만 말처럼 쉽지 않고 뜻대로 되지 않는 것 또한 사랑이다저자 역시 많은 인간관계 속에서 웃고 아파하며 살아가고 있었다마음을 다해 사랑을 주어도 사랑이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에 풀죽어 있던 어느 날오스트리아의 정신의학자 알프레드 아들러를 만났다.


아들러는 저자에게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으려하기에 상처받는 것은 아닌가?” “막연히 사랑한다고 해서 관계가 좋아질 거라고 생각한 것은 아닌가?”라고 물었다그러곤 진정한 사랑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두 사람이 서로 노력해야 하며어떻게 사랑을 키워가야 할지를 알 때 인생이 풍요로워진다는 말로 희미한 안개 속에 가려졌던 사랑을 선명히 보여주기 시작했다.


이 책에는 그의 마음을 두드린 사랑에 대한 진리가 모든 이의 가슴에도 동일하게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인간관계에서 결코 간과할 수 없으며 서로를 이해하는 근원이 되는 사랑이 세상 모든 사람이 명상가철학자영화배우작가에 이르기까지 88편의 주옥같은 명언들을 통해 사랑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하고성숙한 사랑으로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담겨 있다.


이 책을 보면 사랑이 왜 수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지 알 수 있다인간의 순수한 마음이 담겨 있는 사랑이야말로 인생을 아름답게 수놓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행복하고 풍요로운 인생을 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사랑을 제쳐두고 다른 것을 추구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 아닌가 싶다사람의 짧은 인생에서 사람과 사람 간에 사랑만큼 인생을 아름답게 수놓을 수 있는 것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우리가 사는 주변을 보면 사랑에 목말라 하는 사람이 너무도 많다. 한 번뿐인 인생을 살면서 내가 살고 있는 주변에 있는 어렵고 힘든 고달픈 삶을 사는 사람에게 내가 가진 작은 것이라도 전해진다면 그들은 더 없이 행복해질 것이다. 우리에게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주변을 바라볼 여유가 생기는 것이며남에게 선행을 베풀 수 있음을 새겨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