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인터넷 : 실천과 상상력 사물인터넷
편석준.이정용.고광석.김준섭 지음 / 미래의창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사물인터넷. 다소 생소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미 현실화가 우리의 눈 앞에서 실현되고 있다. 이제 세상이 바뀌고 있다. 과거 SF영화에서 보던 것들이 우리의 생활 속으로 들어오는 세상이 열릴 것이다. 이 책을 내 놓은 커넥팅랩은 주요 IT기업의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전문 포럼. 통신사, 포털, 커머스, SNS, 금융사, 증권사, 제조사, 결제사, 게임사, 시장조사기관, IT관련 협회,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IoT, 용어는 생소할지 모르지만 지금도 우리의 실생활에 뿌리를 단단히 내리고 있는 중이다. 위에 소개해 놓은 멤버가 다가 아니다. 앞으로 수 많은 기업들이 여기에 동참할 것이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사물인터넷을 바라보는 네 가지 시선, 사물인터넷. 실천과 상상력, 시장전망과 현장의 인사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스마트 홈, 스마트카,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시티로 이어지는 향후 발전 방향까지 자세하게 분석,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내 놓은 커넥팅랩에는 23개 사물인터넷 관련 기업 및 단체들과의 인터뷰 내용을 소개하고 있으며, 향후 사물인터넷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이고, 사물인터넷 시장의 전개 방향이 어떨지 등을 심도있게 설명하고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5에서 소개된 스마트 홈 플랫폼을 중심으로 사물인터넷 시장 전망을 다루고 있다. 과거에는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얘기를 했는데 지금은 아니다. 1년이면 모든 게 변하는 세상에 우리는 살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우리의 일상 생활이 바뀌고 있으며, 여기에 기술이 더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세상이 변화하고 있다. 10년이면 무엇이 어떻게 바뀔지 아무도 모른다. 이에 따른 시장 규모도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대한민국이 그 변화의 중심에서 선도할 수 있도록 정부는 물론 지자체나 기업들, 나아가서는 우리 국민들은 준비해야 한다. 넓고 무궁무진한 세계 시장을 향해서 발빠르게 움직여야 할때다.  인터넷 강국이라는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아이디어, 기술 등이 융합되어 세계 속에 대한민국이 우뚝 서는 그날을 기대해 본다. 미래를 보고 성공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싶다. 특히나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 이 책의 필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