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TSC 발음부터 4급까지
최정화 지음 / 다락원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SC 발음부터 4급까지를 끝냈다

장점은 1권 2권으로 나뉘어져있어서 굳이 무겁게 들고다니지 않아도 됐다는 거고, 초보자들은 일단 1권 끝내고 2권은 다음 시험때 해야지할 수 있어서 부담이 덜 됐다. 그런 면에서 친절한 책이구나 싶었다.


내부 구성도 괜찮았다 어법-어휘-어법복습(표현익히기)-실전문제(TSC실전문제)를 통해 순차적으로 TSC를 공부하고 문제를 익힐 수 있었다. 책의 구성이 맘에 안들거나 내용이 너무 복잡하면 금방 책을 덮게 되기 마련인데, 그런 면에서 공부하기 편한 책이었다.


부록으로 들어가있던 어휘도 정리가 보기 편하게 되어있어 하루 한 줄 외워보자~ 하는 목표로 하면 금방 외우지싶었다. 뭣보다 기본 중 기본, 필수 어휘들만 모아둬서 군더더기가 없는 느낌이었다.



다락원 서포터즈를 하게 되어 고른 책이지만, 그래도 나한테 도움이 될까를 항상 고민했다. 결과는 중국어를 꽤 했지만 TSC가 처음인 나에게도 낯설지않게 공부할 수 있었던 책인 것 같다. 모의고사까지 끝내고나니 T자격증이 늘어나는 건 결코 손해가 아니지싶고, 국내에서도 보는 기업들이 꽤 있는 거 같아서 SC시험 준비 자체를 도전하길 잘했다 싶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