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이미지 메이킹 - 꿈을 실현시켜 주는
권혜영 지음, 이현주 그림 / 성안당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6년에는 이미지 메이킹에 관심을 가져보고자 한다

겉으로 보이는 외관보다는 속을 알차게 채우자 마음을 먹고 그렇게 살아왔는데
문뜩, 타인의 시선으로 나를 바라 보게 되었다

사람의 성격이나 외모를 포함한 개인특성을 짧은 시간에 개개인의 주관에 따라 기억하고 인식 되는 것을 이미지라 한다

내적 요소들이 외모, 얼굴표정과 자세 등 외적 이미지로 표출되고 상대방에게 비춰지게 되는 것이다


나는 이태껏 이렇게 서로 상호보완적인 내적, 외적요소들이 마냥 독립적이라 생각 했던 것이다



그리고 내적인 요소만 고집 하던 것에서 벗어나 비교적 짧고 시각적으로 확연이 들어나는 것이 특징인 외적 요소도 균형적으로 관리 해보고자 한다


이 책은 외적 요소에 대해 어느 한 부분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적으로 잘 관리할수 있는 관리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어떤 사람에 대하여 마음에 떠오르는 직관적 인상인 이미지 또한 오감을 통한 종합적인 사람에 대한 인상의 총합이기 때문에 관리 또한 총체적으로 해줘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 인 것 이다

특히 책에서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정보전달에 국한 되지 않고 셀프코칭 / 생각해보기 /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라는 책속 작은 코너를 통해 독자를 책으로 직접 참여 시키는 점에서 참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인상에 대해 학문적으로 접근한 부분은 인상적이었다


그 다음으로 얼굴 근육의 이해와 좋은 인상을 만들수 있는 부분에서는 안면근육과 목근육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수 있었고 좋은 인상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 할수 있었다


그리고 제일 관심있게 지켜본 피부관리와 화장품에서는 운을 열어준다는 여러가지 제안법을 통해 실제로 삶에 적용해 볼 부분에 대해 정리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은 정정하고 잘 모르는 부분은 알아가는 시간 또한 가졌다

4
가지 얼굴유형별 이미지와 컬러 진단을 통해 나의 얼굴 유형과 이미지 그리고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진단 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행운을 부르는 개운 메이크업 부분에서는 평소에 간과하던 메이크업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었다


그리고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다름도 알수 있었고 남들이 만지고 싶은 예쁜 손을 관리하는 법도 알수 있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체형에 따른 호감을 주는 패션 이미지 스타일링을 통해 나의 체형에 대해 그리고 나의 패션 이미지에 대해 재점검 할수 있었다. 옷 뿐 만 아니라 안경테, 귀걸이 등 액세서리, 가방, 모자, 구두, 향수에 대해서도 모든 패션 아이템들을 망라하며 재점검 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운동에 대해 그리고 건강을 위한 건강식품에 대해서도 다시 알고 다시 먹자 다짐 하였다


이 외에도 고품격 매너에 대해 생각해 보고 간과할수 있는 인사법, 응대 매너 등 생활속 매너에 대해 제대로 배웠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평해보자면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누구나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자기계발 실용서 인 것 같다.


자신의 주어진 상황에 맞게 나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야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고 타인에게 보이고 싶은 대로 나를 만들어 가는 의식적인 노력은 끊임 없는 생활 습관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



개인 고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부단하게 노력하고 거기에 따른 학습의 기회를 늘리고 교양도 쌓으며 2016년 한해는 나의 가치를 높일 것이다.




노력하는 자에게는 노력의 산물인 나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기회가 꼭 생길 것이라 믿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