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신혼일기
또리 지음 / 올라(HOLA)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제목 : 레알 신혼일기

 

 

 

 

 

 

 

 

인스타로 재미있게 보던

또리와 놀보의 레알 현실적인 부부 사는 이야기가 <레알 신혼일기>로 출판되었다고 하여

손들어 보았다.

 

웹툰은 짧은 컷에 핵심을 담고 있다.

재미있게 책장이 빨리 넘어 가지만, 짧은 내용 안에 생각해봄직한 내용은 다 담겨 있다.

지금 오빠와 내가 하는 고민들도 담겨 있어서 아 사람 사는거 똑같구나!’ 하고 책장도 넘겨 보기도 했고,

내 모습을 몰래 보고 그렸나 싶은 것처럼 격하게 공감되는 내용도 있었다.

 

결혼을 마음먹었다면, 혹은 지금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 쯤은 가볍게 재미삼아 쉽게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그때는 다른일들로도 머리가 터질 것 같은 상태일테니

이렇게 머리 식힐 수 있을 테고...

배우자와 가볍게 이야기 해 볼 수 있는 좋은 소재일테니...

생각과 가치관의 공유는 결혼생활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제일 마지막장에서 작가가 독자들에게 혹시 지금 신혼이세요?’하고 질문을 한다.

신혼부부란 어떤 부부일까?

국어사전에서는 갓 결혼한 부부라고 정의한다.

, 신혼의 기한은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결혼하고 얼마간의 기간을 신혼이라고 스스로 정의해버리고

자신이 내린 결론 속에 갖혀 일상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러면서 소소한 행복을 놓쳐 버리는건 아닌지 한번 생각해보면 좋겠다.

 

자 그럼 다시 한번 질문드리겠습니다.

혹시 지금 신혼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