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한 달에 1kg만 빼기로 했다 - 지니의 365일 탈 다이어트
이지은 지음 / 북스고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한 달에 1kg만 빼기로 했다.

부제 : 나를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하다.

 

다이어트는 건강한 습관을 길들이는 과정이다.

나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해 줄 수 있는 자기관리를 하자.

그러면 당신 삶이 훨씬 행복해질 것이다.

 

1. 다이어트에서 탈출하는 방법

내가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찾아가는 것.

 

2. 내가 원하는 것을 끊임없이 공부하자

나이게 맞는 다이어트 강도를 찾아내는 것. 재미있게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

 

3. 다이어트 성공여부는 아침루틴에 달려있다.

아침루틴은 일어나자마자 어떤 행동을 하는지, 스스로 정한 규칙적인 아침습관을 말한다.

스스로가 의식하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 진행되는 아침루틴은 온전히 나에게 주어진 하루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내가 가진 색깔을 바꾸려 하지 말고, 가장 빛나도록 가꾸어라.”

 

이 책은,

언니가 동생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읽혔다.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몸의 균형에 대해 이야기 한다.

 

다양한 스트레칭, 요가 자세가 실려있는건 아니지만,

지금 나에게 필요한 단 한가지 동작챕터에서

기본이 되는 자세를 이야기 해준다.

또한 운동이 취미, 건강을 위한 운동 요정이 되자챕터에서

운동클럽 등록 및 나에게 맞는 운동 찾는 법에 대해 팁을 준다.

 

나는...

20대에는 깡마른 신체가 부러웠다.

그러나 지금은 단단하고 유연한 몸이 제일 부럽다.

근력과 유산소의 균형을 잘 잡아 운동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어렵다.

다양한 운동을 하면서 내 몸의 스타일에 대해 알게 되었고,

지금은 건강한 내 몸을 위해 운동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