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킬 - 작은 행동으로 확실한 변화를 일으키는 89가지 일의 디테일
아다이라 랜드리 외 지음, 김경영 외 옮김 / 푸른숲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매일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이 버겁게 느껴지도 한 요즘이였어요. 익숙함과 함께 찾아오는 매너리즘이 때로는 '이만하면 됐지' 하는 마음이 생겨나더라고요. 그런 안일함 속에서 때로는 무기력함을 느끼기도 하고, 더 나은 내가 되고 싶지만, 거창한 계획은 부담스러웠고요. 


일상 속에서 나를 위한 변화를 꿈꾸지만, 현실성 없는 거창한 계획은  부담스러운데 마이크로스킬은 "아주 작은 행동으로 확실한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확실한 동기부여가 됐어요 



이 책은 나 자신을 성장시키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작고 구체적인 행동 습관들을 강조해요. 이건 큰 변화는 부담스러운 저에게 매우 반가운 접근법이였어요.


예를 들어, '일의 우선순위 정하기' 같은 챕터는 누구나 아는 내용이지만, 단순히 중요한 일부터 하라고 말하지 않아요. '현실적인 일정 계획하기', '마감 날짜 조정하고 공유하기' 등 아주 세분화된 행동 지침을 제공해요. 이는 "이것도 해야 하고, 저것도 해야 하는데 뭘 먼저 해야 할까?" 하는 고민에 빠진 저같은 사람에게 명확한 길을 제시해주죠.


또한,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위한 마인드셋'이나 '갈등 앞에서 물러서지 않는 현명한 소통 방식' 같은 챕터들은 20~30대에는 미처 깨닫지 못했던 직장 내 인간관계의 복잡함을 다루고 있어 더 공감됐어요. 


단순히 능력만으로 인정받는 것이 아니라, '험담하지 않기'나 '진심으로 사과하기' 같은 사소해 보이지만 실은 너무나 중요한 마이크로스킬들은, 이제는 품격을 갖추고 싶어 하는 40대에게 꼭 필요한 조언들이에요.


 '자기 돌봄'부터 '새로운 기회 잡기'까지 총 10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어, 나한테 약한 부분을 골라 읽으며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어요. 마치 멘토가 옆에서 조곤조곤 알려주는 것 같은 느낌이 친근하기도 해요. "나도 저 사람처럼 되고 싶다"고 막연히 동경하기보다, 89가지의 마이크로스킬 중 내게 필요한 것을 하나씩 실천하며 나의 생활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갈 힘을 얻게 해주는 책입니다.






#마이크로스킬 #자기계발 #직장인자기계발 #작은습관 #성장하는삶 #하버드추천도서 #커리어관리 #업무효율 #소통의기술 #인간관계 #자기경영 #책추천 #푸른숲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