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 국어개념 - 단어로 수능에서 논술까지 101개 단어로 배우는 짜짜짜
유재은 외 지음 / 푸른들녘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101 국어개념’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101가지의 단어를 풀어주는 책입니다. 단순하게 어휘의 뜻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깊은 의미를 파악하게 도와줍니다. 단어가 가진 의미를 직접 문학 작품의 한 구절을 통해 이해하도록 햐준다는 점이 큰 장점 입니다. 

영어 단어를 암기 할 때, 단순하게 단어와 뜻만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안에서 뜻을 이해하며 사용해 보는 것이 중요한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국어라고 하는 것이 내가 한국말을 잘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님을 알게하는 책입니다. 개념이라는 것도 이렇게 깊게 이해하고 배운다면 잊지 않고 작품 속에서나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더라구요. 

이 책은 성인인 제가 보아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읽었던 고전문학의 의미를 이번에 다시 새겨 볼 정도 입니다. 초등 고학년부터는 국어 개념을 바로 잡고 이해해나가야 중학교 수업에 도움을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국어 공부하는 책이라기보다 기본 개념을 작품을 통해 이해해 나가는 책입니다.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고 잘 읽어 나갈 수 있다고 봅니다. 
수능과 내신, 논술에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국어 개념을 확실히 알고 작품을 읽어 나간다면 그 작품에 대한 이해의 깊이가 달라질 거라 생각합니다. 
EBS중학 프리미엄 교사의 참여로 만들어진 책이라고 하니 더욱 확신을 갖고 읽어보셔도 될 것 같네요. 

#푸른들녘 #101국어개념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수능 #내신 #논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