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부자의 조건 꿈터 어린이 52
박현숙 지음, 노은주 그림 / 꿈터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완벽한 부자의 조건’ 문고책을 읽었습니다. 박현숙 작가님의 책이라서 주저없이 선택했어요. 이 책은 주인공 호철이가 10살 중에서 세계 제일 부자가 되고 싶다는 장래희망을 이야기하면서 시작됩니다. 

호철이는 울 힘도 없는 아프리카 아이들 이야기를 보고 결심했다고 하는데 다들 믿지 못하는 눈치입니다. 
하지만 호철이는 꼭 부자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부자가 돼서 아프리키 아이들을 도와 주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10살 아이들의 유쾌한 이야기라서 정말 많은 공감을 하게 되는 책입니다. 저희 아이가 열살이라서 그런것 같더라구요. 요즘 아이가 친구등 이야기며, 학교에서 벌어진 이야기를 하는데 조금은 유치하지만 재미있더라구요. 

요맘때 아이들의 생각을 조금 더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라서 그런지 술술 읽혀졌습니다. 
호철이는 과연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게 될까요? 

이모부에게 전화해서 매일 같이 부자되는 법을 물어보고, 조언을 구한 결과 집안일을 하고 돈을 벌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중고마켓에 필요 없는 물건을 팔기도 합니다. 
집안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호철이는 군것질도 외식도 싫어졌습니다. 돈을 아끼고, 설거지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해도 단기간에 부자가 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좋아하는 군것질도 마음껏 못한다는 것이 열살아이에게는 고달픈 일인 것이지요. 

하지만 호철이는 내가 직접 아프리키 아이들을 돕는 것이 아니고, 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됩니다. 반 친구들과 즐겁게 도움을 주면서 마무리 하게 됩니다. 과연 어떤 방법일까요? 초등 저학년부터 읽어보기 좋은 책입니다. 아이들과 읽어보고 부자되는 방법 이야기 해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박현숙 #완벽한부자의조건 #꿈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