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양말 탐정단 - 2025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 I LOVE 스토리
샤넬 밀러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뉴욕양말탐정단’ 문고책을 읽어보있습니다. 이 책의 작가는 중국인 엄미와 미국인 아빠사이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자랐습니다. 작가의 어린시절을 조금 엿볼 수 있는 그런 책인 것 같아요. 

책의 내용은 세탁소를 운영하는 중국인 엄마와 딸의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매그놀리아는 친구가 없습니다. 엄마는 친구를 만들어 주려고 하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엄마 친구의 딸이나 아들은 매그놀리아와 취미가 너무나도 달랐습니다. 

매그놀리아는 세탁소에서 나오는 짝 잃은 양말을 전시해 둡니다. 그러다가 마음이 맞는 친구를 만나게 되고 양말의 주인을 찾아주기 위한 탐험을 떠납니다. 

마음껏 뉴욕시를 돌아다니며 탐정이 되어 봅니다. 양말 하나 하나 주인을 찾게되는 과정이 흥미롭고 재미있습니다. 주인공을 통해 자유로움과 창의적인 면을 느끼고 보게 되는 책입니다. 

작가 특유의 감성과 이방인에 대한 차별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이 무겁지 않고 유쾌하게 잘 풀어내고 있습니다. 작가의 말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매그놀리아와 그의 친구의 탐험 이야기를 쓰면서 즐거웠다고 합니다. 책을 읽고 나서 작가의 말도 함께 읽어보면 작품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작가의 어린시절이 그려지면서 무슨 이야기를 하고자하는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초등중학년이상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서 매그놀리아처럼 창의적이고 자유로움을 느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뉴욕양말탐정단 #보물창고 #뉴베리아너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