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의 요정 - 나를 믿는 마음 같이쑥쑥 가치학교
이향지 지음, 한나빵 그림 / 키즈프렌즈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학교의 요정’ 문고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은 두 가지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겪는 이야기라서 공감하며 읽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의 제목이 바로 학교의 요정 입니다.
초등1학년인 미루는 학교적응이 아직 힘든 아이입니다. 줄넘기도 어렵고 잔소리 하는 짝꿍과도 관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받아쓰기도 잘 못하고 힘든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미루에게 어느 날, 학교의 요정이 나타납니다. 화려한 요정의 모습이 아닌 107년가 학교와 함께한 먼지 덩어리 입니다. 귀여운 날개를 달고 있는 먼지요정은 학교에 대해 다 알고 있다고 자랑을 합니다.

미루와 요정은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까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유치원 생활과는 많이 다릅니다. 저희 아이도 적응하는데 참 어려움이 많더라구요.
규칙적이고 규율이 좀 더 엄격한 학교 생활에서 해야 할 것도 많아 보입니다. 유치원 때와 다르게 해내야 하고 보여지는 것도 많습니다.

나름 아이들의 고충이 참 많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의 어려움을 책을 통해 마주하고 나에게 적용해 본다면 학교생활에 좀 더 활기가 돌 것 같습니다.
주인공을 보고 힘을 얻고 용기를 얻어서 나의 부족함도 자신감을 채워나가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이야기가 끝나면 독후활동이 같이 있어서 줄거기를 이야기해보고 독후활동을 간단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나에게 적용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면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이야기도 아이들이 흔하게 겪는 말에 관한 것입니다. 책 한권에 두 이야기가 있어서 문고책이라는 부딤을 덜어주고 나눠서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글자도 큼직해서 저학년아이들이 잘 읽어 볼 수 있는 책이라 적극 추천합니다.

#학교의요정 #키즈프렌즈 #저학년문고책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