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를 넘나드는 초등 어린이 신문 한국사 - 교과서 학습 전 한국사 배경지식이 쌓이는 초등 신문 읽기 교과서를 넘나드는 초등 어린이 신문
신봉석 외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초등5학년이 되면 한국사를 공부하게 되는데 그 전에 조금씩 노출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잘 모르는 것도 있어서 아이와 그림책으로 한국사를 보고 있어요. 이번 기회에 한국사 신문을 통해 좀 더 재미있고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초등 어린이 신문 한국사 책은 재미있는 주제로 아이들이 한국사에 대해 거부감 없이 받아 들이게 해줍니다. 아이와 주제릉 살펴보는데 제목들을 보더니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호기심을 갖게 되니까 적극적으로 책을 보더라구요. 첫 내용은 구구단 이야기 입니다. 저도 보면서 신기하고 재미있더라구요. 백제 시대에도 구구단을 배웠다는 것이 아이에게 흥미를 주는 것 같았습니다. 초2라서 구구단 외우느라 조금 고생했는데 백제 사람들도 구구단을 했다는 것이 신기하고 공감 될 내용이었습니다.

책을 통해 한국사 신문을 보게되니 새롭더라구요. 한 주제에 대한 분량은 두 장이라서 아이가 부담없이 읽고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신문 내용도 길지 않아서 초등 저학년부터 읽어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주제들이 있어서 관심이 가는 것부터 해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처음 내용부터 시대순으로 되어 있는 것 은 아니라서 좀 더 가볍게 읽을 수 있습니다.

한국사에 대한 노출이 있다면 좀 더 흥미로울 수 있고 관심을 보이게 될 것 같아요. 만약 초등 고학년이라면 이 책을 먼저 보면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서 한국사 공부를 해보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않고 지루하지 않아서 초등학생이라면 함께 읽어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와 일주일에 한두번 읽고 이야기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번 겨울방학동안 즐겁게 한국사 신문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교과서를넘나드는초등어린이신문 #한국사 #시대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