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북 Wow 그래픽노블
레미 라이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스트 북’ 그래픽 노블을 읽어 보았습니다. 책 표지부터 약간 으스스 하지만 무섭지는 않습니다. 
죽을 뻔한 아이가 살게 되면서 아무것도 아닌 자가 되어버린 한 소녀의 이야기 입니다. 
부모의 사랑으로 삶을 살아가는 아이들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해 나갈까요?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이야기이면서 사랑에 관해 조금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야기의 배경은 이승과 저승을 오갑니다. 
저승시장이라는 곳에 도달한 주인공 들은 저승사자르류따돌리기도하고 이승에서는 악귀들이기 쫓기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와는 조금 다른 귀신 이야기 이지만 이 책을 통해 다른 나라의 귀신들에 대한 배경을 이해하게 되기도 하네요. 
그림들이 살아있어서 읽다보면 놓을 수 없습니다. 스토리도 탄탄해서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저희집 초등 아이도 제가 보고 있는데 와서 같이 보더라구요. 
어른부터 초등 아이들까지 함께 봐도 재미있는 이야기 입니다. 

이 책의 작가는 인도네시아 출신이고 싱기폴에서 공부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호주에서 아이들 책을 쓰는 일응 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문화가 조금 달랐던 것 같습니다. 

다른 나라의 고스트 문화를 접해보기 좋고,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을 보고 싶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고스트가 나온다고해서 많이 무섭지 않아요. 스토리도 우정과 사랑을 다루고 있습니다. 여름 끝자락 아이들괴 같이 보면서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고스트북 #보물창고 #레미라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