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자전거와 똑똑한 경제 여행 - 호기심 뿜뿜 이상한 사회
석혜원 지음, 이한울 그림 / 분홍고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기심 뿜뿜 이상한 사회 말하는 자전거와 똑똑한 경제 여행'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자전거와 함께 경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책입니다. 책의 주인공 진경이가 말하는 자전거 테스트를 할 수 있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말하는 자전거는 4차 산업 혁명을 대표하는 기술들이 들어간 자전거입니다. 이 자전거의 이름은 벨로시페드 입니다. 진경이는 신기한 자전거와 함께 처음 자전거의 탄생부터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처음 자전거는 페달이 없이 바퀴만 있는 자전거였습니다. 가끔 페달없이 균형 잡으며 밸런스 바이크를 타는 아이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 자전거가 바로 최초의 자전거에서 유래 된 것이라고 합니다.
진경이는 벨로시페드와 옛날 자료도 보면서 이야기 나눕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경제 용어와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되는 것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시선에서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가 합쳐진 경제 여행 책입니다.
말하는 자전거라는 설정이라서 아이들이 흥미를 보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천천히 읽다보면 나도모르게 자연스러운 경제공부가 되는 책입니다.
책의 글밥은 적당해서 초등 저학년 아이들도 조금씩 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중간에 사진이나 자료도 함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용어도 정리해 가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 과목을 배우는 초3 친구들에게는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네요. 조금 어려운 부분은 엄마와 함께 찾아보거나 설명을 들으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말하는자전거와똑똑한경제여행 #분홍고래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석혜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