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마수드 가레바기 지음, 라미파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그림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알파와 오메가라는 두 행성이 나옵니다. 알파와 오메가 많이 들어본 것 같습니다. 처음과 끝이라는 의미 입니다. 두 행성은 이름처럼 서로 다릅니다.
두 행성의 사람들은 전쟁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 전쟁을 하게 되었을 까요?

알파와 오메가 행성 사람들은 처음부터 싸웠던 것은 아닙니다. 서로의 행성을 연결하는 다리를 만들고 오가면서 잘 지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오메가 행성의 과학자가 별자리를 관찰하면서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완벽한 별자리 지도를 완성한 과학자는 매우 기뻤지요.
그 지도를 오메가 상인이 가지고 알파 행성으로 갔습니다.
하지만 알파 행성에서는 지도의 별자리가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엉터리 지도라고 화를 내면서 오메가의 상인을 감옥에 가두게 됩니다.
오메가 행성 사람들은 자신의 상인을 가두었다고 화를 냅니다. 그리고 전쟁이 일어나게 된 것이지요.

알파 행성의 사람들은 오메가 행성의 과학자의 잘못이라며 그를 잡아 옵니다. 과학자는 자신의 지도는 완벽하다고 오늘 밤 하늘을 관찰해 보라고 소리칩니다.
알파 행성 사람들은 오메가 행성의 과학자의 말대로 관찰해 보니 지도와 별자리가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행성도 비춰보았습니다.
세상에나! 오메가 행성에서 바라 본 알파행성은 거꾸로 되어 있었습니다.
알파 행성에서는 오메가 행성의 별자리를 볼 수 없었던 것입니다.

입장이 서로 다른 상황에서 자신의 것만을 주장하다보면 다툼이 일어 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두 행성 사람들의 이야기는 우리 사회에서도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체를 보고 넓은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읽어보면서 많은 이야기 나눠 보시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마주한두행성의별자리지도전쟁 #한울림어린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다름 #다양성 #입장차이 #이해 #평화 #전쟁 #다름은틀림이아니야 #시선의차이 #다른관점으로바라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