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팟을 켜라 책고래아이들 40
김영인 지음, 김상균 그림 / 책고래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핫스팟을 켜라' 문고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총 6개의 단편 동화가 들어 있는 책입니다.  다양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한결같이 느낄 수 있는 것은 사람간의 온정과 따스함입니다. 

배경이 시골마을인 이야기도 있어서 다문화 가정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요즘 다문화 거정의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들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많은 공감을 할 것 같습니다. 
엄마는 1학년 이야기는 엄마가 베트남에서 와서 공부를 하고 싶어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할머니가 농사일손이 부족하다면서 허락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새엄마이지만 엄마를 좋아하는 난희는 엄마에게 수학을 물어보면서 더욱 돈독해 집니다. 엄마는 방송통신중학교에서 공부하기로 하면서 훈훈하게 잘 마무리 됩니다. 
자바시 이야기도 우리나라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국 노동자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불법체류자가 되어서 학교도 다니지 못하는 자바시가 겪는 상황을 잘 보여줍니다. 
외국인 노동자나 다문화가 많아 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도 사람들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는 아이들도 자바시에 대해 놀리는 장면을 총해 우리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며 우리사회가 갖고 있는 편견이 조금이나마 사라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단편동화로 엮은 책이라서 그런지 더 잘 읽혀지고 지루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핫스팟을켜라 #김영인 #책고래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