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 가게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8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유령 소치와 신기한 사탕가게' 책을 보았습니다. 
이 책은 시리즈인데 이번 책은 8번째 이야기 입니다. 
1번부터 아이들과 쭉 보았는데 드디어 유령 소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동안 유령 아치 이야기 위주로 나와서 다른 유령이 궁금했었습니다. 

꼬마유령 소치는 어떤 유령일끼요? 아이들과 궁금증을 가득 안고 읽어보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소치는 학교에 다닙니다. 말썽꾸러기 1학년입니다. 이 책의 급밥 수준으로 보아서 초1 학년 아이가 읽기 독립으로 읽기에 딱 좋습니다. 마침 소치가 1학년이라고 하니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소치는 어느 날 착해져서 학교에 옵니다. 알고보니 사탕가게를 하는 할머니가 아프셔서 대신 사탕가게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친구들이 소치를 돕기 위해 사탕을 매일 사주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엄마들의 반대로 불가능하게 되지요. 
다른 방법을 찾다가 알게 된 아치의 레스토랑을 가게 됩니다. 

아치의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실컷 먹고 서비스가 부족하다며 사탕을 소개해 줍니다. 
같은 유령이라는 공감대와 함께 아치와 소치는 친해집니다. 
소치는 사탕 가게의 사탕을 많이 팔 수 있는 방법으로 아치 레스토랑의 손님들에게 서비스 사탕을 주도록 합니다. 
참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아치도 좋고 소치도 좋은 이 방법으로 할머니 대신 사탕을 많이 팔게 된 소치는 기분이 좋습니다. 
책 뒷 편에는 사탕을 만드는 방법이 나옵니다. 소치가 사탕을 먹고 귀여운 목소리로 변해서 노래를 부르는데 이 사탕을 먹으면 노래를 잘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미취학아이들부터 함께 읽기 좋은 꼬마유령 아치, 코치,소치 시리즈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꼬마유령소치의신기한사탕가게 #가람어린이 #꼬마유령아치코치소치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