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나 꺼내 먹는 관용어 따라 쓰기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콩심콩 팥심팥 2
에듀스토리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나 꺼내 먹는 관용어' 교재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이 알아야 하는 교과 연계 필수 관용어 50개를 선정해서 담고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차곡 차곡 어휘력을 쌓아가기 좋습니다. 
어휘력을 쌓다보면 어느새 문해력과 사고력을 키워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글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이야기로 관용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한 뼘 플러스에서는 관용어와 관련된 상식까지 배울 수 있어서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이야기와 만화로 관용어를 배우고 나면 직접 내가 써보기도 합니다. 써보고나서 어떤 뜻일지 생각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 봅니다. 내가 경험했던 일도 떠올려보며 관용어를 익힐 수 있는 교재라서 더욱 좋았습니다. 

이렇게 매일 관용어를 익혀보디가 10일차에는 퀴즈로 복습도 할 수 있습니다. 복습을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 시킬 수 있어서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교재가 전체적으로 큼직하고 글씨쓰는 부분도 여유로워서 아이들이 부담갖지 않는 교재입니다. 쓰는 부분이 너무 많거나 빡빡한 느낌을 주는 교재는 누구라도 거부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교재는 하루 하루 재미있게 읽으면서 이야기하고 말로 표현해 보기에 좋은 교재입니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차근차근 어휘와 관용어 공부 시작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러한 작은 것들이 모여서 아이들의 사고력이 커나가는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하루하나꺼내먹는관용어 #마카롱플러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에듀스토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