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시작하는 내 아이 성교육 - 지나치지 않게 자연스럽게, 개정판
백경임 지음, 김진이 그림 / 샘터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가 시작하는 내 아이 성교육'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아이가 태어나면서 부터 부모가 해줄 수 있는 성교육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총 7챕터로 나눠져 있어서 읽어 나가기에 편했습니다.
아직 아이가 태어나지 않은 부모라고 하더라도 영아기 성교육 편부터 봐두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아이가 학령기인데 아이의 호기심이 참 많다는 것을 직접 경험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성적인 관심에 적극적으로 설명을 해주려고 했는데, 이 책을 보니 너무 과한 설명은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책은 아이의 나이에 따라 어떻게 도움을 줘야 하는지 알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생물학적으로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제가 몰랐던 과학적 지식도 알 수 있어서 아이와의 대화를 미리 대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질물 할 만한 예시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그에 따른 적절한 대답을 미리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의 제목처럼 지나치지 않게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그런 성교육 책이라서 읽어 나가기에 어려움이 없고 양육자 입장에서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성적인 아이들의 호기심은 개별적으로 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 그 나이에 맞는 적절한 답변도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했던 성교육이란 영역을 이 책을 통해 조금 더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과 평소에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아이들이 언제든 어려움이 있으면 달려 올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성폭력 같은 이야기도 나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아이들과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양육하는 모든 양육자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부모가시작하는내아이성교육 #샘터 #백경임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