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학년 선생님 두근두근 첫 책장 1
검은빵 지음, 이윤우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학년 선생님' 문고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제목처럼 주인고은 일학년 아이입니다. 
햄버거를 사러 갔다가 우연히 키오스크에서 헤매는 할머니를 보게 됩니다. 할머니는 일학년 아이에게 다짜고짜 다가오며 말을 겁니다. 

요즘 시대에 낯선 사람과 대화하는 것이 어려운 일입니다. 저도 아이들에게 단단히 일러 두는 부분 입니다. 
김솔 일학년 아이도 할머니가 다가오니 처음에는 긴장하고 이름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할머니의 질문에 일학년이라고만 알려줍니다. 

솔이는 고민이 있습니다. 곧 아빠의 직장 때문에 미국에 가야 하는 것입니다. 출국을 앞두고 정리하는 가운데 두려움이 생긴 것입니다. 
낯선 곳에 간다는 두려움 이겠지요?

동시에 낯선 할머니와도 자주 만나게 되고 할머니는 자전거 타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조릅니다. 
솔이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일학년이라서 어려서 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할머니의 응원에 힘을 얻고 시작합니다. 할머니께서 넘어지면서도 배우려는 용기와 도전정신을 보면서 솔이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할머니와 친해진 솔이는 조금씩 마음을 열게 됩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어보기에 참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글밥도 많지 않고 솔이의 도전과 용기를 엿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을 법한 두려움 인 것 같습니다. 낯선 곳에 대한 불안함은 어른들에게도 여전히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할머니를 통해 일학년 아이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줍니다. 용기를 얻어 한발짝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도 공감하며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할머니도 솔이 처럼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용기내어 자전거도 배우고 더 열심히 노력했던 것이지요. 솔이는 이런 할머니의 모습을 통해 용기를 얻게 됩니다. 
작가의 말처럼 마음이 용기를 내면 몸도 따라서 용기를 내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일학년선생님 #리틀씨앤톡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도전 #용기 #성장 #모험 #두려움 #할머니 #자전거 #우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