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슬곱슬 이대로가 좋아 Wow 그래픽노블
클라리벨 A. 오르테가 지음, 로즈 부삼라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곱슬 곱슬 이대로가 좋아' 그래픽노블을 읽어 보았습니다.
2023년 '아이스너 상' 수상작이며, 2023년 '퓨라 벨프레 상' 수상작인 이 책은 곱슬머리로 인해 고민하는 한 소녀의 이야기 입니다.
책에서 나오는 주인공 마를린은 곱슬머리가 심합니다. 그래서 엄마와 늘 주말에 미용실에 가는 것이 숙제입니다. 엄마의 기뻐하는 모습을 위해 엄마를 따라 늘 미용실에 다녔던 마를린은 어느 순간 미용실에 더는 가고싶지 않습니다.

자신의 곱슬머리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싶은데 왜 어른들은 외모에 집착하는 것일까요?
어른들은 '내면을 봐라' 이야기 하지만 정작 마를린은 머리를 펴서 다른 사람들 눈에 띄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마를린의 고민들이 고스란히 그대로 나타난 책이라서 읽어가며 그 마음에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꼭 곱슬머리가 아니라도 내 자신의 어떤 불편한 점을 단점으로만 생각하고 바꿔야만 한다면 정말 힘겨운 일일 것입니다.

마를린은 단짝 친구와 고민을 나눠보기도 하고, 엄마가 땋아 준 머리를 풀어 헤쳐 버리기도 합니다.
결국 친구들의 짖궃은 장난에 폭발해 버리고 교장선생님께서는 엄마에게 전화까지 하게 되는 상황이 벌어지지요.

마를린은 자신이 좋아하는 이모 집에서 이모와 이야기를 나누고 곱슬머리를 손질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곱슬이지만 손질하면서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이모의 모습이 부럽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모의 도움으로 마를린은 자신의 곱슬머리를 펴지 않고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지 엄마의 반응이 조금 두려울 뿐이죠.
마를린과 엄마는 어떤 결정을 하게 될까요?

읽는 내내 집중하며 마를린의 마음에 공감해 볼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한 번쯤 보고 생각해 보면 좋은 주제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곱슬곱슬이대로가좋아 #보물창고 #클라리벨A오르테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