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비밀, 지켜 줄 거지? 읽기의 즐거움 44
정승현 지음, 차상미 그림 / 개암나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암나무 출판사 문고책 ' 내 비밀, 지켜 줄 거지?'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아이에게 책을 주기 전에 제가 먼저 읽고 있었는데 아이가 다가오더니 읽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먼저 읽어 보고 싶다고 하면서 관심을 보이니 뿌듯하였습니다.
이 책은 책 제목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비밀' 이라는 단어는 아이들이 민감하게 생각하는 주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책의 주인공 조나비는 전학을 가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아픈 언니의 병원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갔기 때문입니다. 전학이라는 이슈도 아이들에게는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익숙한 곳을 벗어나 새로운 곳에 적응한다는 것이 어른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비는 친구가 없어서 심심했는데 마침 한 친구가 다가와서 같은 그룹에 들어 가게 됩니다. 3학년인 나비는 또래 친구가 정말 필요한 나이입니다. 그래서 어쩌면 다가오는 친구에게 고마움을 느끼며 금방 친해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며칠 사이에 금방 친해진 친구들 사이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마음을 열게 된 나비는 자신의 비밀을 털어 놓게 되고 다음날 자신의 비밀이 탄로가 났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지요. 과연 이 아이들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 나갈까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흔하게 있을 법한 이야기라서 그런지 몰입해서 읽어 나가게 되는 책입니다.
나비의 비밀은 언니였고, 언니가 아픈 것에 대해 나비는 숨기고 싶었던 것입니다. 장애가 있는 나비의 언니와 이 아픔을 함께 공유한다는 것을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경험 한 일이 아니라면 공감이 어렵고 편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책을 통해 나비의 이야기를 공감하면서 나에게 있던 편견을 바꿔보는 시간을 갖는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부터 추천해 드리고 싶은 문고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개암나무 #내비밀지켜줄거지 #정승현 #편견 #장애 #비밀 #관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