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천재가 된 철수와 영희의 우리말 배틀 국어 천재가 된 철수와 영희의 배틀
배은영 지음, 김창호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 천재가 된 철수와 영희의 우리말 배틀' 책을 보았습니다. 제제의 숲 출판사의 책인데 국어 천재 말고도 속담이나 고사성의 등 다른 분야 책 시리즈도 있더라구요. 
이 책은 총 70가지 우리말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하루 한장이면 두달 정도 매일 보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첫 장에는 가랑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가랑비가 어떤 것인지 이슬비와 비교해 보기도 합니다. 단어의 의미와 어감을 익혀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저도 보면서 몰랐던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이 스스로 읽어보아도 좋지만 아직 저학년의 경우 엄마와 함께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 장 읽어 본다고 생각하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장에 참 알찬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도루묵을 배우면서 어원도 함께 읽어보면 기억에 잘 남을 것 같더라구요. 그냥 생각없이 쓰던 말들 속에 숨겨진 뜻을 알 수 있다는 점이 재미있었습니다. 단순히 어휘를 익힌다기 보다는 더 깊이 있게 우리말을 공부 할 수 있어서 유익합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국어에 신경쓰면서 배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저희 아이도 책을 보면서 모르는 어휘의 뜻을 자주 물어 봅니다. 문장의 맥락 속에서 뜻을 파악하기도 하지만 정확히 알고 가야 하는 부분도 있더라구요. 
이러한 것들은 하루 아침에 쌓이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책을 보며 우리말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배워나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우리말을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심있는 것 부터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자주 들춰보면서 실생활에 활용해 본다면 더할나위 없이 효과적일 것 같네요. 
초등 저학년부터 함께 읽어 보기 좋은 책인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제의숲 #국어천재가된철수와영희의우리말배틀
#우리말배틀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