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덩 웅진 당신의 그림책 9
권송이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덩' 이라는 그림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책 표지부터 시원한 느낌의 책입니다. 푸른색 바탕에 물방울들이 줄지어 있고, 구멍에서 강아지가 나오고 있습니다. 책 표지부터 천천히 살펴보면서 책을 읽어 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책 첫 표지를 넘기면 시원하게 하강하는 소녀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빙을 해서 내려가는 소녀의 모습이 계속 이어집니다. 과연 어디까지 내려가는 것일까요? 내려가는 곳은 어디일까요?
많은 상상력을 동원하면서 책을 보다보면 책에서 보여주는 것 보다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다이빙하여 풍덩 물속으로 들어가는 짧은 순간을 긴 호흡으로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슬로우 모션처럼 순간 순간을 느끼며 책장을 넘기는 구조입니다.
푸른색만 보여야 할 것 같은데, 뒷 장으로 넘기다보면 암흑같은 어둠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색감을 따라가며 어떤 이야기인지 아이들과 대화를 나눠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다양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면 또 다른 해석과 이야기가 이어져 나갈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에서 처럼 짧은 다이빙 순간에도 참 많은 이야기가 담겨져 있듯이, 우리의 인생도 이처럼 짧은 순간이지만 많은 역경을 헤쳐 나가야 합니다. 그 역경의 순간들도 있지만 누군가와의 함께하는 추억과 도움도 있습니다. 작가는 한 소녀의 다이빙을 통해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었을까요?

무한한 상상력을 펼쳐 볼 수 있는 그림책이라서 연령대는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유아부터 어른까지 각자가 생각했던 이야기를 마음껏 펼쳐보면서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풍덩 #웅진주니어 #권송이 #모여라리뷰 #서평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