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빛 아파트
서민희 지음 / 하움출판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빛 아파트' 라는 서민희 동화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아이들과 잠자리에서 읽어나가는데 '어?' 바로 우리 아파트 이야기 같기도 했습니다. 층간소음에 관한 이야기라서 그런지 아이들이 초집중해서 보더라구요.
아파트에 사는 인구가 많은 요즘 층간소음 문제는 항상 일어나고 있습니다. 동물들에 비유한 동화책이지만 우리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어서 참 공감하며 일게 되었습니다.
토끼네 가족은 윗층의 곰가족의 소음으로 힘이 듭니다. 급기야 토끼 아빠는 몸집이 큰 동물들과 친하게 지내지 말라는 이야기까지 하지요.

조금은 극단적인 방법이지만 층간소음으로 인해 관련된 모든 것이 싫어지는 요즘 아파트 이야기가 잘 반영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화가 나게되고 서로 감정이 좋지 않게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동화책에서도 동물들이 많이 화가 나있고 짜증이 난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귀가 좋은 토끼는 어느 날 이상한 소리를 듣습니다. 작은 소리지만 분명히 들었습니다.
소리의 원인을 찾아 두리번 거리다가 아파트에 조금씩 금이 가는 소리라는 것을 알게되지요.

토끼는 다급히 아파트 동물들을 대피시키려고 합니다. 문을 두드리며 외칩니다.
동물들은 모두 나와 어떻게 해야 할지 대책을 세워봅니다.
큰 동물, 작은 동물 모두 모이게 된 것입니다.
사과나무 뿌리가 원인인 것을 알게되고나서 큰 동물, 작은 동물은 모두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과연 사랑빛 아파트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동화책의 그림 하나하나 사랑스럽고 이야기도 집중하게 되는 '사랑빛 아파트'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며 층간소음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서민희 #동화책 #사랑빛아파트 #하움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