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머리 아이 천백모 가나 열매책장 2
윤수란 지음, 서지현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흰 머리 아이 천백모'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책 표지를 보면 머리가 흰 아이가 난처한 표정으로 있습니다. 머리카락 색만 보면 아이가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천백모는 이름처럼 머리카락이 온통 흰색입니다. 우연찮게 이름따라 머리카락이 흰 색이라서 놀림 받기에도 딱입니다.

백모는 자신의 머리색 때문에 학교생활이 많이 힘듭니다. 아이들 눈에 띄지 않게 조용히 지내는 것이 오히려 편합니다. 흰 머리카락이 백모의 단점처럼 되어 버려서 백모는 이로인해 자신감도 없고 주눅이 들어 있습니다.

누구나 단점이 있고,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친구들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놀림을 한 번 받게 되면 시무룩해지고 상처받기 쉬운 것 같아요. 이 책은 백모처럼 단점이라고 여기는 나의 모습을 어떻게 극복해 나가야 하는지 재미있는 이야기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백모의 마음을 따라가다보면 아이들도 공감하며 백모를 응원하게 될 것 같아요.

천백모는 자신의 머리카락 색때문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러던 중에 우연히 자신의 머리카락이 어떤 길쭉한 모양의 물체로 변신 시킬 수 있는 마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학교에서 몰래 친구들에게 준비물을 머리카락으로 만들어 주면서 백모는 차츰 아이들 틈에 낄 수 있게 됩니다. 아이들이 먹을 것 가져와서 환심을 사는 것 같이 어떤 조건으로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착각을 많이 하게 되지요. 백모도 이제는 흰머리카락이 없으면 안될 존재가 되어 버립니다. 흰머리카락의 능력에 의존해서 친구를 사귀려고 하는 것이지요. 이 능력이 없어지면 친구도 떠나갈까봐 노심초사하게 됩니다. 그래서 검은머리로 바꿀 수 있다는 어떤 할아버지를 만났지만 백모는 갈등하게 되지요. 과연 백모는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될까요? 나의 단점을 어떻게 극복해야 올바른 것일까요? 아이들과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흰머리아이천백모 #가나 #윤수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