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영어, 초영비가 답이다 - 엄마표로 ‘평생 영어’가 든든해지는 초등 영어 로드맵
쥴리쌤(이경희) 지음 / 이담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영어, 초영비가 답이다'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요즘 엄마표 영어로 아이들과 함께 시작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방법대로 혹은 좋은 방법을 함께 따라하며 영어교육을 이끌어 나가는 엄마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책은 그런 분들에게 조금 더 교육적인 차원으로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미 엄마표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하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저도 아이들과 엄마표 영어를 해오고 있지만, 참 쉽지 않습니다. 내가 영알못인데 아이들을 잘 가르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부터 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티칭보다도 중요한 것은 코칭이라고 합니다. 아이를 어떻게 이끌어 주는가가 훨씬 중요하고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교육에 몸다고 있다가 영어를 더 잘 하고 싶은 마음에 8살, 6살 아이 둘을 데리고 미국으로 갔습니다. 여러가지 어려움도 있었지만 이를 통해 미국의 학교 교육방식이나 홈스쿨 형태를 많이 보고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미국은 생각보다 홈스쿨 가정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홈스쿨도 교육으로 인정하고 있어서 많은 미국 엄마들이 홈스쿨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저자는 미국에서의 생활을 통해 미국 교육 방식이 어떤 커리큘럼으로 공부하는지 보면서 장점들을 가져와 한국에서 실시하고 계십니다.

이 책은 상당히 두꺼운 편입니다. 영어 홈스쿨의 사전 같기도 합니다. 필요한 부분을 그 때 그 때 찾아보기도 하고, 도움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엄마표로 영어를 가르칠 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쓰기영역인데, 이런 부분도 이 책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엄마표 영어 하시는 분들에게 아이들의 영어 구멍을 메꿔주면서 좀 더 즐거운 영어환경을 만들어 주실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이영어초영비가답이다 #이담북스 #쥴리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