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안경 어린이 작가교실 9
남상현 지음, 바람숲그림책도서관 기획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안경' 이라는 그림책을 보았습니다. 하얀 표지에 빨간 안경이 인상깊은 그림책입니다. 이 그림책은 4학년 학생이 쓴 그림책입니다. 바람숲그림책도서관의 기획으로 만들어진 그림책이라서 신선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 주기전에 4학년 오빠의 그림책이라는 설명을 곁들여 주었습니다. 멀게만 느껴지는 어른작가와 같은 초등학생이 작가라는 것은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아이들에게 어린이 작가 그림책을 보여주었는데 신기해 하면서 관심을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번에도 '행복한 안경' 그림책을 보며 그림책과 좀 더 친숙해 질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이런 그림책을 통해 나도 그림책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쉽게 하는 것 같습니다.

'행복한 안경' 이야기는 안경이 주인공인 그림책입니다. 안경점에서 주인을 애타게 기다리는 안경은 드디어 주인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실수로 떨어져서 망가져 버린 안경은 버려지게 됩니다. 슬프고 원망스러울 것 같은데 안경은 누군가의 안경으로서 살아왔음에 감사하더라구요.
예상과는 조금 다른 결말에 어른들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순수하고 착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그런 그림책입니다. 그림과 함께 한 글자 한 글자 음미하며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책의 뒷편에는 어린이 작가의 인터뷰가 나옵니다. 작가가 어떠한 생각을 하며 책을 만들었는지 앞으로 어떤 포부를 가지고 있는지 친숙한 말로 전해주고 있어서 책과 한뼘 더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 작가교실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처음 들어보았는데 정말 좋은 것 같더라구요. 기회가 된다면 우리 아이들도 이 교실에 참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림책을 기획한 바람숲그림책도서관도 강화도에 있다고 하니 따로 시간내서 다녀오면 좋을 것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행복한안경 #고래가숨쉬는도서관 #남상현 #바람숲그림책도서관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