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글자 동시
박혜선 지음, 김지현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동시를 따라쓰고 읽어본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잘 따라오더라구요. 쓰다보니 자발적으로 시를 쓰기도 하는 모습에 동시가 아이들에게 참 유익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에 아이와 읽어 본 책도 '한 글자 동시' 라는 동시집입니다. 얇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좋은 책이라 간편하게 외출 할 때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한 글자로 된 동시 제목을 쭉 훑어보니 참 재미있을 것 같아서 아이와 읽어보자고 했습니다.

첫번째 '가' 라는 시를 읽어보라고 했더니 마침 옆에 있던 나무젓가락으로 짚어가며 즐겁게 읽었습니다. 
마침 대화체 형식의 물음도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가방 바꾸자는 말이 참 재미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의 생각을 반영하는 듯 해서 아이들이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동시집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읽어보면서 이야기 나누면 즐거운 동시활동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책은 마지막 부분에 활동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동시를 읽으며 풀어보고 직접 써보는 등의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부담주지 않으면서 동시를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하고 싶어 질 것 같습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문해력도 향상되며 아이들이 상상력도 무럭무럭 자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짧지만 운율이 있고 의미가 함축된 동시를 아이들이 많이 읽고 자신의 이야기를 펼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책 뒷 표지에는 한글자 마법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정말 생각하지 못했던 한글자 동시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어른이 제가 보아도 재미있는 한글자 동시집인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라면 재미있게 엄마와 읽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시읽 적극 추천해 봅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한글자동시 #박혜선 #뜨인돌어린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