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루 빌딩 네거리에 슈퍼 히어로가 나타났다 쑥쑥문고 89
김미숙 지음, 한호진 그림 / 우리교육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천루 빌딩 네거리에 슈퍼 히어로가 나타났다' 문고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책 제목을 보고 슈퍼 히어로가 누구일까?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책을 펼쳐보니 총 3가지의 단편이 담긴 책입니다. 첫 번째 이야기가 책 제목과 같은 이야기 입니다. 슈퍼 히어로는 누구 일까요?
마천루 빌딩에서 다양한 일을 하고 있는 동네 사람들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렇게 작가가 설명한 이유는 이야기를 다 읽고 나서 이해가 되더라구요.
소소한 일상 가운데 갑자기 마을버스가 넘어져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 누구하나 망설이지 않고 모두 버스 안의 사람들을 구하기에 바쁩니다. 119가 떠나낼까지 마을사람들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을 하며 사람들을 돕습니다. 그리고 119가 떠나가 모두들 조용히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이 마을 사람들 모두가 슈퍼 히어로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두 번째  이야기와 세 번째 이야기도 순식간에 읽어 내려가게 되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문고책 이지만 단편이라서 그림책 읽듯이 아이들에게 읽어 주어도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문고책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짧은 이야기라서 도전해 볼 만 합니다. 책 자체도 얇아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더라구요.

이번에 학교에 입학한 아이가 매일 책 한 권씩 가지고 가는데 이번에는 이 책을 넣어주려고 합니다. 긴 호흡으로 읽지 않아도 되니 학교에서 읽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북극곰을 냉장고에 넣는 법인 두 번째 이야기를 읽은 아이의 느낌과 생각도 궁금해 지네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부터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마지막 저자의 말을 읽으면서 소소한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거창한 것만 영웅이 아니 것이라는 저자의 생각에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소소한 것이 결코 시시하지 않다는 말이 머릿속에 맴돌게 되는 책입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마천루빌딩네거리에슈퍼히어로가나타났다 #우리교육 #쑥쑥문고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